Search engine marketing검색엔진최적화 핵심요소를 알고

검색엔진 최적화 핵심 요소, 키워드 · 콘텐츠 · 링크 앞서 말했듯이 SEO검색엔진최적화하는 방법은 각 검색엔진마다 다르다. 그렇지만 공통적으로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해 신경써야 할 부분은 있다. 키워드, 콘텐츠, 링크다.

■ 키워드

앞에서 말했듯이 알고리즘을 새롭게 업데이트 하는 일은 ‘검색 로봇’이 진행한다. 검색 로봇은 콘텐츠를 분류할 때 ‘키워드’를 중요하게 본다. 따라서 로봇이 내 사이트와 관련된 정보를 잘 찾게 하기 위해서는 키워드 작성에 신경써야 Web optimization검색엔진최적화할 수 있다.

키워드를 잘 작성하기 위해서는 검색 순위가 높은 키워드나 핵심 키워드를 콘텐츠 내용에 포함할 수 있다. 너무 길지 않게 30자 내외로 간결한 제목을 짓는 부분도 필요하다. 키워드를 골라내는 데 여러움이 있다면 네이버 데이터랩, 구글 트렌드 같은 검색어 분석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이처럼 키워드를 고를 때는 글의 핵심 주제를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최근 사람들이 많이 찾는 단어 및 관련 검색어를 다양하게 사용하는 것이 좋다.

■ 링크

링크는 ‘링크 빌딩(Hyperlink making)’을 말하는 것으로 인용하거나 공유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한다. 사이트와 연결된 외부 채널을 만드는 링크 빌딩이 많으면 많을수록 검색이 잘 되어 Search engine optimization검색엔진최적화되었다고 볼 수 있다.

인용은 내가 쓴 글 중에 다른 사람의 내용을 얼마나 참고했는지를 표시해주는 것을 의미한다. 저작권을 위해서도 권장되며 Web optimization검색엔진최적화에도 도움이 된다. 검색엔진은 글 속에 인용된 링크를 검색엔진최적화 스마트픽인 분석해서 글이 검색될 만한 가치가 있는지를 판별한다. 인용된 정보를 통해 인용한 글의 신뢰도를 가늠하는 방식이다.

공유는 내 글이 다른 사람들을 통해 얼마나 확산됐는지를 의미하는 지표다. 검색엔진은 콘텐츠가 다양한 사이트에 공유될수록 좋은 콘텐츠라고 판단하게 된다. 단순하게 공유가 많이 됐다고 해서 Search engine optimization검색엔진최적화가 되는 것은 아니다. 검색엔진은 여러 방식을 통해 콘텐츠를 검열하고 공유 수보다는 몇 차례에 걸쳐 공유가 이뤄졌는지와 같은 기준을 두고 엄격하게 관찰한다. 기본적으로 좋은 콘텐츠일수록 공유될 가능성이 높고 여러 차례 걸쳐 퍼져나간다는 것이 기본 개념이다.

■ 콘텐츠

키워드, 링크, 콘텐츠 3가지 중 가장 중요한 것으로 꼽히는 건 콘텐츠이다. 검색엔진은 콘텐츠 품질을 평가하기 SEO검색엔진최적화 때문에 스팸이나 유해물은 걸러질 확률이 크고, 검색으로 들어온 방문자가 오래 머무를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Web optimization검색엔진최적화를 하는 데 있어 중요하다.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것은 사람마다 그 방법이 각양각색일 것이다. 기본적으로 보편적인 사항들은 ▲ 글의 논리 흐름, 간결한 메시지 등 방문자가 읽기 편안한 내용과 구성을 가진 콘텐츠 구성 ▲ 새롭고 고유한 콘텐츠 창작 ▲ 다양한 멀티미디어가 함께하는 콘텐츠 구성 ▲ 좋은 내용은 인용하고 저작권 링크를 표시하는 것 등이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